목회자 코너

누가 어떻게 목자가 되는가?

충주충현교회 2019. 3. 10. 17:20

1. 분가를 준비하는 목장에서는 분가에 대한 암묵적인 동의가 된 상태에서 목자가 담임목사와 협의하여 임명신청서를 제출합니다.

2. 분가시에는 새로운 목장은 3가정 4명 이상의 사람이 있어야하며, 기존 목장에 남는 사람도 2가정 3명 이상의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3. 목자 후보자는 교회(회원)등록한 지 1이 지났고, 연합교회 사역(교회 봉사)3개월 이상하고, 최소한 생명의 삶과 확신의 삶(풍요로운 삶 1,2,3권도 가능)을 수료해야 임명신청이 가능합니다.

4. 담임목사가 임명신청서에 동의하면 목자에게 목장순방일지를 줍니다. 이때부터 분가를 위한 준비를 시작합니다. 기존목장에 남을지 새로운 목장에 속할지 무기명 비밀투표도 합니다.

5. 방문할 4(우리 충주충현교회의 경우 2개 이상)의 목장을 목자와 목자후보가 의논해서 정합니다. 목장순방일지를 받기 전에는 목장 순방을 할 수 없습니다.

6. 목자후보자가 목장순방을 하는 중, 한 번 이상의 순방을 마쳤을 때, 담임목사 면담을 신청할 수 있고, 면담 후에 당회에서 임명신청서가 통과 되면, 목장사역을 할 수 있습니다. 담임목사 면담을 하기 전에 목장 모임을 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7. 평신도 세미나 등록확정이 끝나고 1개 이상의 목장 방문이 끝나면 주일예배에서 임명식을 받고 임명소감을 발표합니다. 소감은 목자 목녀(목부) 상관없이 한사람이 5(1페이지), 다른한사람이 4(2/3페이지) 정도를 발표합니다.

8. 평신도 세미나는 가능하면 본인이 직접 등록하며, 등록비는 전액을 교회에 청구할 수 있습니다. 교통비는 본인이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