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 코너

교회 승합차를 교체중입니다.

충주충현교회 2021. 3. 20. 17:49

교회 승합차(797763)10년 동안 26km 정도 운행을 하였습니다. 2011년 구입 당시에 이전 차량이 노후화되어 바꾸어야 할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새차로 구입하여 운행을 하였습니다. 그로부터 10년을 운행하고 지난주에 매도처분을 하고 필요서류를 보냈습니다. 처분하면서 차량 하부를 보니 부식이 몇 군데 많이 진행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잘한 소모품들이 계속 교체되어 왔습니다. 접촉사고도 몇 번 있어서 차량의 전반적이 상황이 좋지가 않은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운영위원들이 의논하여 차량을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기존차량은 헤이딜러에서 견적을 받아 매도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중고차이지만 새로 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새로 구입하는 차는 속도제한이 없고 운행 거리가 짧은 12인승 그랜드 스타렉스로 구매하기로 알아보고 매매단지를 방문하였습니다. 차를 잘 보는 박정원장로님 사위 분도 불러서 같이 몇 대의 차를 살펴보았습니다. 3시간정도를 살펴보았지만 속도제한이 없는 차량의 상태들은 그렇게 좋지가 않았습니다. 그래서 속도제한 없는 차를 포기하고 비슷한 가격의 좀더 최근 차량을 추천받았습니다. 차를 살펴보니 조금의 사용감이 있지만 운행하기에는 괜찮아 보였습니다. 그래서 기존차량을 매도한 금액으로 계약금을 주고 계약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잔금은 우리가 매월 얼마씩 원금과 이자를 갚아나가는 방법으로 갚게 됩니다.

모두들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중이고, 선교나 구제를 위한 헌금도 아니고 해서, 차량헌금에 부담이 될 것 같고, 할부로 구매하면 따로 예산을 편성하지 않아도 차량관리비 내에서 운용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어 차량구입 헌금은 독려하지 않고, 할부로 원금과 이자를 매월 9만원 대에서 갚아나가는 방식을 운영위원회에서 선택했습니다.

이후 진행 계획은, 중고차 매매업체에서 추천하는 캐피탈은 이율이 비싸서 우리 교회가 거래하는 신협에 대출을 받으면 좋을 것 같아서 알아보았습니다. 큰 금액이 아니라 어떨지 몰라 조심스레 물어보았는데, 담당 과장님이 아마도 가능할 것 같다고 하였습니다. 내일 필요서류를 받고 신속히 진행될 것 같습니다. 이번 주 수요일까지 대출이 잘 되어 캐피탈에 비해 낮은 금리로 대출이 진행되고 차량교체가 잘 마무리되길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