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 코너

영혼 구원 어떻게 할까?

충주충현교회 2021. 7. 24. 20:59

지난 부흥회를 통해 신앙생활은 행복한 것임을 배웠습니다. 첫날 참석하신 분들은 항상기뻐하는 행복한 삶을 살기로 다짐을 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영혼구원에 대해서도 결심들을 많이 하신 것 같습니다. 목자를 돕는 일에 헌신하신 분들도 여러분이 계셨고, 언젠가 기회가 오면 목자나 목녀로 헌신하신 분들도 여덟 분이나 계셔서 반가웠습니다.

영혼구원을 위한 가정교회 전도에 대해 최영기목사님께서 말씀하셨는데 가정교회의 전도 분업화에 대해 말씀을 들으셨을 것입니다.

가정교회 전도는 역할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목원은 VIP를 목장에 데려오는 것이 역할입니다. 이것만 하면 됩니다. 성경을 많이 알 필요도 없고 복음을 제시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VIP를 목장에 데려오는 것이 목원의 역할입니다.

목자목녀의 역할은 잘 섬기는 것과, 생명의 삶이나 예수영접모임에 들어가게 하는 것입니다. 목원이 데려온 VIP를 잘 섬겨서 하나님과 예수그리스도의 사랑을 느끼도록 하여 예수영접모임이나 생명의 삶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목사의 역할을 예수영접모임과 생명의 삶을 통해 VIP에게 복음을 제시하고 예수님을 영접하게 하는 것입니다. 예수영접모임은 한번만 참석합니다. 1시간 30분 정도 진행됩니다. 예수님을 영접하여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시간입니다. 생명의 삶은 신앙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스스로 성경 해석하는 법을 배우고, 신앙의 기본적인 체계를 잡아 줍니다. 생명의 삶은 매주 1번씩 13주간 진행됩니다. 저는 이번에 예수영접 모임을 매월 가질 것을 결단하였습니다. 대상자가 없으면 인형을 놓고라도 할 생각입니다.

영혼구원은 역할을 나눠서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