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성경학교(JEBS)를 연구중입니다. (1)
올해 영어성경학교를 도입하기 위해 연구 중입니다. 아주 쉬운 영어로 성경을 차근차근 공부해 나가려고 합니다. 이 공부는 온라인(줌)으로 공부할 수도 있기에 코로나시기에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홈스쿨링(집에서 부모나 친척이 직접 가르침)도 가능합니다. 영어를 몰라도 공부할 수 있습니다.
영어성경학교를 도입하려고 하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입니다.
첫째는 우리 교회에서 단기선교를 잘 준비하기 위해서입니다. 우리는 2013년부터 2년에 한번 정도 단기 선교를 진행했습니다. 캄보디아(2013-14년), 중국(2015년), 태국(2017년)을 다녀왔습니다. 2019년도에는 실시하지 못하여 지금까지 중단된 상태입니다. 단기선교를 가는 분들이 현지 언어를 최대한 배워서 가는 것이 사역에 도움이 되고 본인도 생활에 편하게 됩니다. 그리고 영어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곧바로 실시하지 못하지만 문이 열리면 언제든 시행하려고 영어를 준비하고자 합니다.
둘째 이유는 교육부서에 참여하지 않는 다수의 어린이나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서입니다. 교육부서 모임에 참석하지는 않지만 부모님이나 조부모님을 따라 교회예배에 출석하는 어린이들이 있습니다. 현재 1명어린이가 유초등부에 참석하고 8-9명의 어린이들은 (조)부모님이 교회에 다니지만 유초등부에 참석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중에 (조)부모님을 다라 주일예배(9시30분, 11시)에 참석하는 어린이는 2-4명 정도 됩니다. (조)부모님들이 영혼구원의 마음으로 손주들을 예배에 데려오고 계십니다. 이 아이들이 재미있고 배우기 쉽게 성경을 배우도록 도와주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믿지 않는 부모님들도 영어로 성경을 공부하는 것은 크게 반대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셋째 이유는 이웃 전도를 위해서입니다. VIP와 교제하다가 성경을 공부하고 싶어하는 데 부담스러워하는 분들이 있을 경우 영어 성경공부를 권해 보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