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순서에 조금 변동이 있습니다.
주일연합예배는 목장이 함께 모여 예배하는 시간이며,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공적인 예배 시간입니다. 또한 VIP에게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을 보여주어 가르치는 전도의 시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께 진실된 마음으로 예배하며 성도들이 마음을 담아 진정으로 예배에 참여하게 하고자 아래와 같이 예배 순서를 조금 수정하여 드리고자 합니다.
1) 봉헌기도입니다.
봉헌기도는 헌금자들의 마음을 모아서 대표로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고, 우리의 헌금을 받아주시기를 청하는 기도입니다. 봉헌기도는 이런 기도는 아닙니다. ‘하나님 제가 이 헌금을 드릴 테니 하나님은 제가 바라는 이런 복을 주세요.’ 이렇게 거래하듯이 내가 주는 만큼 하나님도 내게 달라는 거래의 기도는 아닙니다. 오히려 ‘이미 하나님이 주신 복을 감사하고, 그 마음을 이 물질에 담아 드리니, 기쁘게 받아 주시라’는 기도여야 합니다. 그래서 봉헌기도는 헌금자들의 마음이 잘 담기고 하나님에 대한 감사와 기쁨이 담긴 기도여야 할 것입니다. 봉헌기도는 목사의 축복의 기도가 아니고 하나님께 드리는 말 그대로 봉헌(헌금을 드림)의 기도이므로 앞으로는 대표기도 시간에 기도자가 봉헌기도를 같이 하고자 합니다. 기도 후에 바로 봉헌시간이 있으므로 흐름도 어색하지 않을 것입니다.
2) 봉헌시간의 특송입니다.
성도들이 마음을 담아 찬양에 참여하고자 하기 위해서 각 목장별로 돌아가며 봉헌시간에 특송을 하고자 합니다. 지금 진행 중인 수요 목장별 VIP 기도가 한 바뀌 돌고 나면, 목장별로 대표자 1명이 1분 간증을 하고, 목장이 특송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