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 코너

가족목장으로 가문을 새롭게 (1)

충주충현교회 2023. 4. 29. 12:40

 이번주에 가족목장 세미나가 줌으로 열립니다. 가족목장은 깨어진 가족의 관계를 회복하며, 가족을 전도하게 하는 모임입니다. 아래 내용은 오명교목사님의 글입니다. 참고하셔서 이번주 목요일 오전에 있는 가족목장 세미나에 참여하시고 가족목장으로 가문을 새롭게 하시기 바랍니다.

 

(첨부)

 

 작은 교회에게도 가족목장이 꼭 필요할까요?

 저(오명교목사)는 가족목장이 코로나 시기를 잘 견디어 낸 가정교회에 주신 하나님의 큰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족목장은 어떤 교회, 어떤 가정에게도 유익하고 영혼구원하여 제자 만드는 교회 존재목적을 이루는데도 탁월한 것 같습니다.

지난 해 8월에 제주에서 한국 지역 목자 수련회가 열렸습니다. 그곳에서 최영기목사님께서 영혼구원하여 제자삼는 교회 존재 목적을 좀 더 구체화하시면서 확대하셨습니다. 그 내용은 수평 전도를 넘어 수직전도와 사회 및 환경까지 확대하는 것이었습니다.

 

 수직전도 즉 신앙전수를 위한 방법으로 가족목장을 추천하셨습니다. 그래서 가족목장을 하는 교회 목사님들과 개인적으로 가족목장을 하고 있는 목사님들과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가족 목장을 교회에 잘 적용하신 분은 부산장산교회 이정우목사님과 수원한길교회 김형수목사님이셨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많은 분들이 있겠지만 5년 이상 꾸준히 잘 하시는 분은 밝은교회 최영호목사님, 일산사랑의 교회 이정필목사님, 청주 새로운교회 김기연목사님이셨습니다.

 

 가족목장에 대해 이분들의 사례발표와 간증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성경과 다른 연구들을 보았습니다. 그런 과정을 거치면서 가족목장은 신약교회 회복을 위해 매우 중요하고 광범위한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나님 나라를 위한 교회와 가정을 연결하는 결정체입니다. 가정회복의 지름길입니다. 가족의 신앙성장과 비신자전도의 획기적인 방법입니다. 비신자 가정을 가정 단위로 구원할 수 있는 뛰어난 방법입니다. 사회를 기초부터 새롭게 할 수 있는 위대한 길입니다.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