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 코너

부흥회와 말씀 묵상 세미나에 참여 바랍니다.

충주충현교회 2024. 7. 6. 12:03

 월요일(8) 저녁부터 “2024년 가정교회 부흥회가 시작됩니다. 부흥회를 위해 지난 한 주간 한 끼 금식기도에 동참해 주신 성도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지난주 세 가지 기도제목을 가지고 기도했습니다. 1) 강사님과 성도들 모두 성령충만한 부흥회가 되길, 2) 최대한 많은 성도들이 참여하길, 3) 성령의 음성에 순종하여 결단하길 기도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를 통해 일하실 것이 기대됩니다.

 

 이번 부흥회는 평신도세미나(평세)를 앞두고 말씀과 성령으로 무장하기 위한 시간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담과 하와를 6일째 창조하시고 7일째는 안식하셨습니다. 사람은 창조되자 바로 안식하고 안식하고 난 다음날부터 사명을 감당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먼저 쉬게 하시고 일하게 하시는 분입니다. 먼저 구원의 복을 주셔서 안식을 주시고 사명을 감당하게 하십니다.

 

 우리의 일상도 주일에 먼저 쉬고 한 주간의 일을 감당합니다. 부흥회는 평세를 앞두고 우리의 영혼의 쉼과 재충전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사람이 일고 쉬지 않으면 지치고 맙니다. 쉼과 정비, 충전이 필요합니다. 한 해의 절반을 열심히 달려 온 우리에게, 부흥회는 말씀 안에서 쉼을 누리고 성령님의 은혜를 누리므로 재충전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교회차원의 섬김의 걸음마를 시작할 수 있는 힘을 얻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부흥회를 통해 재충전과 쉼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부흥회가 마치면 목요일(11)과 금요일 저녁에는 말씀묵상세미나가 있습니다. 목장모임 중에는 성경공부 시간이 있습니다. 성경공부는 주로 주일 설교나눔을 통해 하기도 하고 교재를 따로 선정해서 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교회는 대부분 주일설교 말씀으로 성경공부를 대신합니다. 성경공부는 VIP들에게 최소한의 영적인 지식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러므로 너무 길지 않게 하고 주일날 들은 말씀을 붙들고 실천한 체험을 나누는 시간이 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주일 말씀을 어떻게 붙들고 실천하는 지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 이번 목요일 금요일 저녁에 진행되는 말씀 묵상 세미나입니다. 신앙생활은 성령님과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생활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말씀묵상세미나는 우리 신앙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이 세미나를 위해 서울 우리들교회(담임: 김양재목사)에서 우리 교회로 자비량 단기선교 여행을 옵니다. 모든 성도님들이 참여하셔서 중요하고 귀한 기회를 놓치지 말고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3일 토요일에는 10시부터 어린이성경학교도 진행됩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