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 코너

[2025. 04. 20] 오늘 계란전도를 합니다.

충주충현교회 2025. 4. 19. 15:16

 지난 금요일 오전에 봉방경로당과 충주의료원에 계란을 가져다 드렸습니다. 오늘이 부활주일이라 전도부장 김정숙 권사님께서 계란을 미리 구워주셔서 경로당에 가져다 드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충주의료원에 계시는 원목 홍기만 목사님께서 계란을 보내줄 수 있냐고 전화를 주셔서 200개를 더 준비해서 전해 드렸습니다.

 

 오늘은 우리 교회에서 각 조에 속한 목장 연합으로 세 군데 지역에 가서 계란을 나누며 전도를 하려고 합니다. 교회 주변(1)과 이마트 주변(2), 롯데 마트 주변(3) 에서 전도하려고 합니다. 우리의 주요 전도 대상은 교회를 다니다가 오래 쉬고 계신 분들입니다. 다른 교회에 다니는 사람을 데려오는 것은 그 교회의 양을 도적질하는 것이 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 나라 관점에서 아무 득이나 덕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다른 교회에 다니는 분들은 초청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강하게 거부하는 분들은 억지로 권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스토킹에 대한 처벌이 강해져서 우리가 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싫어하며 거부 의사를 밝히면 두 번 이상 권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늘 전도의 목표는 교회 다니다가 오래 쉬고 있는 분입니다. 교회에 가 본 적은 있으나 지금은 교회에 다니지 않는 불신자(혹은 믿음이 약한 신자)의 연락처를 받는 것입니다. 3개 조 중에 어느 조에 그 한 명의 연락처가 올지 모릅니다.

 

 오늘 전도하는 시간이나 계란의 숫자 등을 고려했을 때 평균적으로 1명 정도 연락처를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늘 전도 멘트는 계란과 초청장 등을 공손히 드리면서 안녕하세요. 부활절 계란입니다.” “맛있게 드세요.” 라고 하시면 됩니다. 계란과 함께 충주시민과 함께 드리는 예배(511)를 초청장으로 알려드리고 대화를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젊은 전도 대상자들은 티슈로 교회 내 샬롬하우스 상담센터를 알려 주셔도 됩니다.